[일상 속의 작은 행복]

오늘은 특별한 일이 없던 하루였다. 그러나 일상 속에서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순간들로 가득 찬 하루였다.

아침에 일어나서 창 밖을 보니 햇빛이 내려와 밝게 빛나고 있었다. 그 순간, 하루가 시작되는 아침이라는 것에 감사하며 일어나서 창 밖으로 햇빛을 받으며 한잔의 따뜻한 커피를 즐겼다.

회사에 도착해서는 동료들과 인사를 나누며 시작하는 하루였다. 하루의 시작이 좋다는 것은 그 자체로 큰 행복이다. 짧은 대화 속에서 다정한 미소와 따뜻한 눈빛을 주고받으며 고객들을 위해 열심히 일할 수 있는 기운을 나에게 준다.

점심시간에는 친구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었다. 친구들과 함께 한 식사는 내게 큰 위로가 되었고, 공감과 웃음을 함께 나누며 마음이 따뜻해졌다. 작은 행복이 순간적으로 내게 찾아온 것 같았다.

오후에는 업무에 집중하였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순간이 또 찾아왔다. 문제를 해결하거나 경험을 통해 배웠던 것을 적용하여 일을 진행하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을 이끌어낼 때, 작은 행복을 느끼게 된다. 그리고 동료들로부터 칭찬과 격려를 받았을 때는 또 다른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었다.

퇴근길에는 사람들을 보며 산책을 하였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공원을 거닐며 마음이 편안해진다. 사람들의 이야기나 웃음소리가 내 귀에 들려오면서 일상 속의 작은 행복을 더욱 느끼게 된다.

저녁에는 가족들과 함께 식사를 하였다. 이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은 언제나 큰 행복이다. 고민을 나누고, 힘든 일상을 극복하기 위한 힘이 생긴다. 함께 함으로써 느끼는 작은 행복이 있기에 내가 언제나 힘낼 수 있는 것이다.

하루의 마무리는 읽을 책을 들고 침대에 누워서 한 장의 동화책을 읽으며 하루를 마무리했다. 이 소설 속 주인공들의 이야기에 감동을 받으며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었다.

어쩌면 오늘은 일상적인 하루일 수 있었지만, 그 속에서 저마다의 작은 행복을 느끼는 순간들이 있었다. 일상의 작은 행복들이 나를 웃게 하고, 삶의 의미를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 이런 작은 행복들을 느끼며 하루하루를 소중하게 살아가는 것이 내가 언제나 추구하는 삶의 방향이다.

Leave a Comment